카드 자동납부 통합관리 서비스는 내 카드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결제 항목을 통합조회 할 수 있는 기능으로 4대 보험, 전기요금, 통신비, 아파트 관리비 등 일부 항목만 웹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내 계좌 통합조회, 내 카드 통합조회, 카드 자동납부 조회•해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드 자동납부 조회하는 방법 - 자동결제 통합관리 서비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카드 자동납부 통합관리]를 클릭합니다.





①[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단계로 이동하면 표시되는 모든 항목에 동의한 후 [로그인] 단계로 이동합니다. → ②[로그인] 박스가 표시되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③[카드자동납부 조회 안내사항]이 표시되면 3가지 사항을 모두 읽어 본 후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하고 [자동납부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카드사 별로 등록되어 있는 [자동납부] 항목이 표시됩니다. 




상세내역을 조회할 카드를 선택하고 [자동납부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청구기관, 자동납부 신청일자 등 자동결제와 관련된 정보가 표시됩니다.




카드 자동납부 해지하는 방법

①카드 자동납부 통합관리 왼쪽 메뉴에서 [카드 자동납부 해지]를 클릭합니다. → ②[카드자동납부 조회 안내사항]이 표시되면 3가지 사항을 읽어 본 후  [위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하고 [자동납부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자동결제가 등록되어 있는 카드가 표시되면 자동납부를 해지할 항목을 선택하고 [자동납부 상세조회]를 클릭합니다.




자동결제를 해지할 항목을 선택하고 [해지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3일(영업일 기준) 후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  자동결제 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서 해지할 수 없는 자동납부는 해지불가 사유 항목에 [대상 가맹점 아님] 문구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