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24는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실손의료보험금 청구시스템으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하여 병원 진료를 받은 경우에는 서류 발급 없이 인터넷(온라인)에서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손24에 참여하는 병원에서 진료(서비스가 시작된 2024년 10월 25일 이후 진료건)를 받은 경우에만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실손24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소비자(환자)라면 누구나 무료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의 진료기록 조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최초 진료일기준 3년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손24이 시작한 2024년 10월 25일 이후 진료이력부터 조회할 수 있으므로 서비스 개시 전 실손보험금은 청구는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실손보험금만 청구할 수 있나요?

나의 실손청구에서는 본인의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고, 나의 자녀청구에서는 미성년자녀의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나의부모/제3자 청구에서는 직접 보험금 청구가 어려운 타인의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의 자녀청구에서는 친권자만 청구할 수 있고, 나의부모/제3자 청구에서는 휴대폰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실손보험금은 어떻게 청구하나요?

①실손24 홈페이지(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합니다. → ②회원가입•로그인 후 나의 실손청구 메뉴로 이동합니다.

③유효한•가입한 실손보험사를 설정합니다. → ④진료내역을 선택하고 청구서를 작성하면 실손보험금 청구접수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