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자동이체 변경+해지 신청서 양식은 보험료 납입 방법을 계좌 자동이체로 설정한 보험 계약자가 자동이체로 등록된 은행 계좌를 다른 계좌로 변경하거나, 자동이체 자체를 해지하고 다른 납입 방법(가상계좌, 신용카드)으로 전환하고자 할 때 보험사에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이 신청서는 주로 계좌이체 정보(은행, 계좌번호)가 바뀌었거나, 등록된 계좌 잔액 부족 등으로 인해 보험료 납입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또는 자동이체 방식 대신 일시납이나 카드 납입 등으로 보험료를 내기 위해 자동이체 설정을 취소하고자 할 때 작성 및 활용됩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자동이체변경+해지 신청서에는 변경 또는 해지하려는 계약의 증권번호, 계약자 정보와 함께 변경할 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정확히 기재해야 하며, 계약자 본인의 서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동이체를 해지한 후에는 보험료가 미납되어 계약이 해지되지 않도록 새로운 납입 방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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